본문 바로가기
걷기

은평한옥마을 산책

by 티그린 2023. 4. 10.
반응형

 

 

 

화창한 일요일 오후

날이 유독 좋은 날

은평 한옥마을 방문

 

 

한옥마을 전부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

나무 또한 정갈하니

한옥집과 잘 어울렸습니다

 

 

날이 유독 좋아서

항아리 마저 감성적이네요

 

 

한옥 오랜만에 보니

참으로 아름답습니다

정갈한 이맛

(이곳은 무료 개방된 셋이서 문학관이라는 곳입니다)

 

 

나이가 들면 꽃사진을 찍는다더니

꽃사진 가득 ㅎㅎㅎㅎ

거진 벚꽃이 다 떨어지는 시기인데

여긴 아직 존재하네요

 

 

메인길 말고는 구석구석

사람도 적고 깔끔하고

길이 예쁩니다

사람의 손길로 관리가 잘된 느낌입니다

 

 

한옥마을을 걷다보면 중간쯤(?)

긴 다리가 있는데

이곳에 사람들이 꽤나 많이 걷고 있습니다

나름 포토 스팟인가봅니다

 

 

구석구석 예쁘네요

봄이라 더욱

멀리 북한산까지 보이는 걸 보니

날이 진짜 좋았나봅니다

 

 

구석구석 이쁘게 잘 만들어 두었네요

한옥 게스트 하우스도 많다고 합니다

밥집은 별로 없고 예쁜 한옥 카페들이 많습니다

 

아주 극초기에 한번 와본적있는데

비오는 날과 아직 덜 만들어져서

그땐 좋은 걸 몰랐다가

 

몇년 후 날씨 좋은 날 다시오니

상당히 발전 정돈되었다 느껴집니다

산책하기도 정말 좋습니다

 

 

데이트하러 오신 분들이나

한옥마을 뒤 진관사를 방문하시는 분들

한옥스테이를 하루 체험하러 오시는 분들

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정갈하고 소담한

한옥마을이었습니다

 

북촌한옥마을 보단 다소

지하철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지만

자차가 있으시면 편리합니다

 

주말에 약간의 주차 대란은

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:) 

 

물론 한옥마을 바로 앞에

버스로 정거장이 있으며

낮시간 배차가 나쁘지 않았어요

 

 


 

 

힐링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

'걷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케아 고양점 탐방  (6) 2023.05.06
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  (0) 2023.04.14
피톤치드 서오릉  (0) 2023.04.13
불광천 벚꽃축제  (0) 2023.04.03
북한산 둘레길 8구간(구름정원길)  (0) 2023.03.26